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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만 먹어도 살찐다? 살안찌는체질로 변하는 방법은?

물만 먹어도 살찐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물만 먹고는 살이 찌는 일은 없기 마련이지요. 물의 칼로리는 제로니까요. 그런데 사람이 물만 먹고 살 수는 없고.. 물만 먹어도 살찐다는 소리가 나올 만큼 살이 잘 찌는 체질인 사람이 분명 있습니다. 누구는 살이 안찌는 체질로 먹어도 살이 안찌고.. 누구는 별로 먹지도 않는데 살이 찌니.. 참 억울할 따름이지요. 그런데..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을 가진 사람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물론 유전적인 요소도 배제할 수는 없겠지만.. 그런 요인들 외에도 분명히 살이 찌지 않는 이유들이 있다는 거지요.

 

물만 먹어도 살찐다? 살안찌는체질로 변하는 방법은?

 

다이어트는 Input 대비 Output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먹은 것, 내 몸으로 들어온 것에 대비해서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소모했느냐가 살이 찌고 안찌고를 결정짓는다는 말이지요. 섭취한 에너지보다 소비한 에너지가 작으면 당연히 살이 찌고, 섭취한 에너지보다 소비한 에너지가 더 많으면 당연히 살이 찌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똑같이 먹고 똑같이 행동했는데 누구는 살이 찌고 누구는 안찐다? 바로 기초대사량의 능력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인고 하니.. 기초대사량의 능력이 향상된 체질이라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된다는 말이지요. 당연히 다이어트에 찾아오는 요요도 그만큼 줄어들 수 밖에 없구요.

 

 

 

살 안찌는 체질이 되려면 기초대사량 능력을 올려라


 

물만 먹어도 살찐다? 살안찌는체질로 변하는 방법은?

 

사람이 에너지를 소비하기 위해서는 기초대사량과 운동량이 커져야 합니다. 기초대사량이라는건 사람이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소비량입니다. 기초대사량은 일반적으로 체중에서 체지방을 뺀 체중 그러니까 체지방체중에 비례합니다. 이 말은.. 같은 체중이라고 하더라도 체지방이 적은 사람의 기초대사량이 체지방이 많은 사람들의 기초대사량보다 많다는 소리지요. 또 이 말은..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 라는 질문에 봉착(?)하게 되겠지요. 체지방을 줄이는 가장 기본적이자 효율적인 것은 유산소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을 해 두었으니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만 먹어도 살찐다? 살안찌는체질로 변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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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지방을 줄인다고 해서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는 것은 아니지요.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 체지방을 줄이면서 근육량을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즉, 30분~4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 운동을 통해서 근육까지 생성시켜야만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체질 개선을 이룰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이 체질 개선은 하루 이틀로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정답이지요.

 

체질 개선을 이루는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다이어트에 성공하게 되어도 요요현상이 찾아오지 않고, 향후 보다 편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으면서.. 더불어서 탄력있는 몸매를 갖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목적은 빼짝 곯은 몸이 아니잖아요. 같은 몸무게를 뺀다고 하더라도 보다 예쁜 몸매를 갖추는 것. 체질 개선을 이루는 운동을 통해 보다 예쁜 몸매로 자신있게 나설 수 있게 되실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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