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만세

스카이 IM-100 (스카이 아임백) 스펙, 가격은?

스카이 IM-100 (스카이 아임백) 스펙, 가격은?

스카이 IM-100 (스카이 아임백) 스펙, 가격은?


스카이의 새로운 모델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모델명 IM-100, 일명 아임백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시된 스카이가 그 모델명처럼 다시 돌아왔네요.


스카이는 피처폰 시절부터 깔끔하면서도 독특한,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저 역시 피처폰, 스마트폰 모두 스카이 제품을 여러번 사용해 보았구요. 베가 시절의 경우 가성비 좋은 폰이라는 이미지도 상당히 좋았지요. 하지만 너무 많은 모델을 자주 출시하면서 디자인의 메리트가 떨어진 것도 있고, AS의 문제나 네임벨류가 삼성/LG에 떨어졌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에 처해진 것도 사실입니다.


어찌 되었건, 기사회생으로 다시 돌아온 스카이의 새로운 모델, 스마트폰 베가시리즈에서 피처폰처럼 다시 IM 시리즈로 다시 돌아온 스카이 IM-100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스카이만의 유려한 디자인, IM-100으로 돌아오다

스카이 IM-100 (스카이 아임백) 스펙, 가격은?



스카이는 과거 피처폰 라인업에서도 휠버튼을 디자인 포인트로 잘 활용한 기업이었습니다. IM-8500 모델, 휠폰은 대표적인 모델이었지요. 디자인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아온 스카이는 최초 출시부터는 프리미엄 모델로 마케팅을 진행하던 기업으로 유명했지요. 다음 모델이 나올 때 쯤이면 이전 모델을 단종시킴으로써 중고폰조차 가격이 쉽게 떨어지지 않던 스카이는 펜텍이 인수한 뒤로 다양한 라인업으로 마케팅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스마트폰 베가 라인을 발표하면서 스마트폰에 발을 들여놓은 스카이는 베가레이서 시리즈를 R3까지 히트시키면서 스마트폰 기업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빠른 속도로 업데이트되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패치를 따라가지 못함으로써 점점 외면을 받기 시작했고, 펜텍 기업의 자금 위기로 결국 라인업을 더이상 내놓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스카이 IM-100 (스카이 아임백) 스펙, 가격은?


어떤 스토리가 되었건 이제는 기사회생하여 다시 새로운 모델을 내놓은 스카이. 그 이름부터 아임백, IM-100 이라는 모델로 다시 돌아왔음을 알렸는데요, 과감하게 베가라는 스마트폰 라인업을 버리고 피처폰 시기처럼 IM 라인업을 다시 들고 나왔군요.


개인적으로 폴더폰, 슬라이드폰, 스마트폰까지 한 번 이상씩 스카이 모델을 사용했습니다만, 정말 깔끔하면서 유용한 디자인은 다른 회사들의 핸드폰에 뒤지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특히나 스마트폰은 최적화가 덜되어 느리다는 불많이 많았지만, 조금만 기기를 다룰 줄 알고 최적화를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가성비가 매우 좋은 폰으로 유명하기도 했지요. (최적화가 덜되었다는 것 자체가 불만으로 떠오르긴 했습니다만..;;;)


여튼, 이번 스카이 IM-100은 황금색 휠버튼을 디자인 포인트로 깔금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IM-100 스펙과 가격은?

스카이 IM-100 (스카이 아임백) 스펙, 가격은?


일반적으로 디자인과 브랜드를 제외하고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부분이 바로 스펙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 스펙을 간단히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스카이 IM-100 스펙 확인

  • 칩셋 - 스냅드래곤 430 MSM8937 1.2G 옥타코어 

  • 메모리 -  램 2G, 내장메모리 32G, Micro SD 카드 확장 가능

  • 디스플레이 - 5.15인치 LCD

  • 배터리 : 3,000mAh 내장형 배터리

  • 카메라 : 전면 500M, 후면 1,300M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 근거리통신 : Wi-fi Direct 지원, 블루투스 v4.2, NFC 미지원


스카이 IM-100의 칩셋은 스냅드래곤 430을 탑재했습니다. 스냅드래곤 430은 410의 후속 모델로 코어점수는 어쩌구 저쩌구.... 하면 이해하기 힘들지요..^^;; 스냅드래곤 430은 보급형 모델로 나온 칩셋으로 연산능력(CPU)는 멀티코어 성능이 스냅드래곤 800과 비슷한 수준인데요, 유명한 스마트폰으로 따지면 갤럭시S4 급이나 G PRO2 정도의 퍼포먼스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스마트폰이 프리미엄급으로 인정받는 부분이 스냅드래곤 800 부터라고 했을 때 (과거 프리미엄급;;;) 800에는 약간 미치지 못하거나 그에 준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으니 당장 사용에 나쁘지는 않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스카이 IM-100 (스카이 아임백) 스펙, 가격은?


메모리는 내장 32기가에 램이 2G 입니다. 최근의 일반적인 보급형 모델의 램이 2G이고 프리미엄 모델이 4G 가량이라고 감안하면 보급형에 맞는 수준의 램, 디스플레이는 5.15인치로 매우 크지도 작지도 않은 모델입니다.


배터리는 3,000mAh입니다. 갤럭시S7이나 갤럭시 노트5의 배터리 크기가 3,000mAh 인 것을 감안하면 나쁜 수준은 아니지만, 최근 스마트폰의 배터리 시간에 많은 분들이 불만을 표시하고 있는 만큼 매우 큰 용량까지는 아니라고 할 수 있겠지요. 


카메라는 전면 500메가 후면 1300메가로 나쁘지 않은 수준의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스카이 베가 모델의 카메라 화질 자체가 매우 좋은 화질은 아니되 그렇다고 수준이 떨어지는 화질도 아니었던 점을 미루어 보면, 말 그대로 쓸만한 카메라라고 할수 있겠지요.


아쉬운 점을 꼽아보자면 근거리 통신중 NFC를 미지원한다는 점인데요, 요즘에는 NFC를 통해 T머니나 기타 여러가지 통신 서비스가 지원되는 만큼 이런 점은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카이 IM-100 (스카이 아임백) 스펙, 가격은?


이런 스펙을 지닌 스카이는 출고가 449,900원으로 보급형 가격대를 보이고 있지요. 보급형 라인으로 꽤 괜찮은 퍼포먼스와 일반적인 메모리, 뛰어난 디자인을 종합해 보면 가격 대비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통신사의 공시지원금 수준을 확인해 보면, SK 밴드 51 기준 275,000원, KT 순무한51 기준 272,000원으로 51,000원 요금제에 27만원대의 지원금을 보이고 있습니다. 공시지원금으로 구매를 하게 되면 51 요금제 기준으로 대략 17~18만원 수준으로 구입이 가능하지요.  요금할인으로 확인을 해 보면 SK 밴드 51 기준 269,000원, KT 순무한 51 기준 269,000원으로 이 역시 대략 17~18만원대에서 구입이 가능하네요.


물론 더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더 낮은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구매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카이 IM-100 만의 특별함, 휠키와 스톤

스카이 IM-100 (스카이 아임백) 스펙, 가격은?


이번 스카이 아임백 모델의 특징을 꼽아보면 누가 뭐래도 휠키와 무선충전스피커 스톤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일단 스카이의 휠 키는 여러가지 기능을 함께 포함합니다. 단순히 디자인포인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일단 기본적인 음량 조절을 휠키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100단계에 이르는 미세한 음량 조절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지요.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음악을 듣는 일이 많아진 요즘이기에 휠키를 통해 원플레이어 실행해 바로 음악 감상을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카메라를 동작했을 때 휠키는 타이머의 역할을 합니다. 또한 휠 키를 통해 카메라 작동도 가능하지요. 동영상을 플레이 할 때에는 정밀한 재생 구간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버튼형식에 비해 보다 세밀한 조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극대화 해 놓은 것이 바로 휠 키라는 것이지요. 디지털과 아날로그 방식의 성공적인 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IM-100 (스카이 아임백) 스펙, 가격은?


무엇보다도 이번 스카이 IM-100의 큰 특징이 스피커 겸용 무선 충전기 스톤을 기본으로 함께 제공한다는 것이이지요. 스톤은 무선충전기일 뿐만 아니라 자체적인 스피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2,6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이동형으로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지요. 다만 배터리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휴대형 배터리의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크기가 매우 큰 것은 아니지만, 휴대하고 다니기엔 약간은 부담이 되는 크기이긴 합니다. 그보다는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역할도 충분할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을 뽐내지요.


아임백과 동일하게 황금색 휠키를 부착하고 있으며, 이는 스피커의 음량 조절에 사용이 됩니다. 


무선충전기는 스카이 IM-100 뿐만 아니라 다른 기종의 무선 충전도 함께 지원한다고 하니 이모 저모로 쓸모있는 것이 스톤이 아닐까 합니다.


오래간만에 스마트폰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 보았는데요, 스카이에 대한 향수와 중저가폰의 가성비를 등에 업고 빠르게 판매를 늘려가는 스카이 IM-100. 스마트폰의 한 획을 그을 정도의 혁신은 아닐지라도 스카이다운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과 가성비로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얻었으면 합니다.


아!! 이왕이면 각종 AS도 예전보다는 더 철저하게 진행된다면 더이상 스카이가 소비자의 외면을 받는 일은 사라지겠지요? ^^;;


스카이 IM-100 (스카이 아임백) 스펙, 가격은?


참고로, 각종 스마트폰을 보다 저렴하면서 풍부한 사은품으로 가입을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함께 연결된 마이폰에 방문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껍니다. 단통법이 실행되고 나서 전국 어디서나 스마트폰 가입은 같은 조건에 가능해 졌다고는 하지만, 실제 방문 개통을 해보면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있지요. 선택약정할인제를 하려고 하면 각종 부가서비스를 필수로 사용하도록 한다거나 대리점 추가 지원금을 더 이상 주지 않는 등의 문제들도 많이 발생합니다. 액정 필름같은 사은품들도 제대로 주지 않는 곳들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감안한다면 마이폰은 상당히 합리적으로 스마트폰을 개통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랜 시간동안 검증된 스마트폰 만매 사이트 일 뿐만 아니라 사용하던 중고폰을 고가로 판매 대행하는 서비스까지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핸드폰을 구입하는 부담을 확 줄여주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 연결을 클릭해 보시면 마이폰으로 이동이 가능하니 참조하셔서 저렴한 가격으로 핸드폰 교체를 해 보시길 바랍니다.


(연결) 핸드폰 스마트폰 합리적으로 바꾸는 길, 마이폰 바로가기


- 위 링크를 통해 상담 연결이 성사되면 관계 회사로부터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됨을 함께 공지해 드립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으로 스마트폰 구매를 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기에 함께 연결해 드리니 믿고 상담 받아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1 2 3 4 5 6 ···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