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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혹시 다이어트 강박증? 다이어트 강박증 확인 방법

내가 혹시 다이어트 강박증? 다이어트 강박증 확인 방법

 

 

 

 

다이어트는 모든 여성들의 공통의 적이자 친구라고 할 수 있찌요.

 

하지만, 가끔은 내가 다이어트를 하는 건지 다이어트에 나를 맞추는 건지

정말 헷갈리는 경우도 있어요.

 

그만큼 살을 빼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나를 잡고 있다는 소리겠지요.

 

다이어트는 단순히 살을 빼는 것에 의의가 있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몸을 만들고, 예쁘고 탄탄한 몸매를 만드는데 의미가 있는 거라는 사실!!

하지만 다이어트때문에 스트레스만 와장창 늘어난다면 다이어트 강박증이 아닌지 체크해 보실 필요가 있어요.

 

그래서 준비해 봤는데요,

혹시 내가 다이어트 강박증??

다이어트 강박증 확인 체크 리스트랍니다~

 

 

 

 

 

1. 살이 찔까봐 체중이 늘어날까봐 겁이 나서 정말 좋아하는 음식도 습관적으로 피한다
 
2. 맛있는 저녁식사를 위해 하루 종일 굶기도 한다
 
3. 뷔페에 갔을 때 입맛이 당겨도 먹어서는 안된다고 습관적으로 다짐한다
 
4. 하루에도 몇번씩 체중을 재어본다
 
5. 평소보다 체중이 늘었을 경우 스스로를 나무라면서 먹는 것을 줄이려고 애쓴다
 
6. 지독하게 배가 고플 때조차 살을 빼기 위해 아무것도 안 먹곤 한다
 
7. 종종" 오늘까지만 먹고 내일부터는 정말 다이어트 할꺼야" 라고 말한다
 
8. 자주 점심식사를 커피나 다이어트 음료로 대신하기도 한다
 
9. 거의 모든 음식의 칼로리를 알고 있다
 

 

 

 

 


결과를 확인해볼까요?
 

 

 

 


[1~3개]
 
그럴 수 있어요. 하지만 조심하기! 좋지 않은 습관이 계속되면 다이어트 자체에 집착할 수 있어요!
 

 

[4~6개]
 
다이어트를 시작한 이유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보세요. 건강한 나만의 철학을 세워서 지키기! 걱정, 불안은 절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6~9개]
 
계속해서 다이어트를 의식하다 보면 집착으로 이어지고 어느 순간 다이어트가 내 삶을 완전 장악하고 있어요. 다이어트로부터 나의 주체성을 회복하기.
 

 

 

 

 

심한 다이어트는 건강에 오히려 해가 되는 경우도 많아요.

위장 장애나 골다공증, 심하면 대장암이나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하구요.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섭식 장애 증후군중에 하나인 거식증이나 폭식증을 가지고 오기도 하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여대생의 10%가량은 거식증을 경험한 적이 있거나,

혹은 거식증으로 고생중이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우리가 다이어트에 지배당하고(?) 사는 것은 아닐지 한 번 고민해 봐야 할 것 같아요~ 
 

 

그렇다고 다이어트를 안할수는 없고..

 

다이어트에 대한 강박관념을 갖느냐, 내 건강을 위해 관리를 하느냐 사이에서

정막 적절한 조율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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