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만세

다이어트 방법 팁 -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 팁 -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 팁 -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다이어트와 운동은 필연적으로 뗄 수 없는 관계라고 할 수 있지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해야 하는 운동!!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 팁 -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다이어트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으로 나뉘어 집니다. 가끔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유산소 운동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는 분들을 볼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와 유산소 운동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산소 운동이 필요 없는 것은 아닙니다.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줄여주고 심폐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싸이클이나 런닝머신, 조깅 등이 있지요. 유산소 운동을 할 때에는 처음부터 강한 강도로 짧은 시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강도를 올리면서 30분 이상을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체지방은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이 진행되면 그 때 부터 타들어 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강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태우는 것이 아니라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태우게 되지요. 때문에 유산소 운동을 진행할 때에는 30분 이상 진행하면서 천천히 강도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방법 팁 -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무산소 운동은 근육을 발달시키면서 탄력있는 몸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령이나 덤벨 등의 헬스 운동 같은 것들이 대표적인 무산소 운동이라고 할 수 있지요.


유산소 운동이 체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면 무산소 운동은 근육을 발달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무산소 운동이 병행되지 않으면 살은 빠질지언정 체질 개선이 되지 않아서 심각한 요요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체질 개선이라는 것은 몸이 탄력있는 근육으로 바뀌면서 과거의 상태로 돌아가지 않게 되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이지요.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처음에는 유산소 운동의 비중을 높게 두어 체지방을 태우는 방법을 선택하다가 나중에는 무산소 운동의 비중을 높여 몸의 탄력을 만드는 방법으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하는 다이어트, 너무 힘들다


다이어트 방법 팁 -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운동이라는 것이 쉬운 것이 없는 것은 당연하지만, 절대로 감당하지 못할 정도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유산소 운동같은 경우 간단한 조깅이나 힘든 경우 빠른 걸음으로 걷기 등 운동의 강도가 세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지요.


하지만 유산소 운동이든 무산소 운동이든 충분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꾸준함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즉, 시간이라는 것을 함께 투자를 해야만 성공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회사에 다니는 사람이라면 잦은 야근이나 회식이 나를 기다리고,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육아나 학업 등으로 운동에 투자할 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태반인 것은 사실입니다. 이런 분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바로 굶는 다이어트, 식이요법 다이어트이지요.



다이어트 방법 팁 -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필연적으로 요요를 동반하게 됩니다. 배고픔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외부 환경에서 오는 스트레스들은 대부분 과식과 폭식으로 연결되게 되고, 혈당이 올라가게 되면서 결국 더 많은 체지방이 생겨버리는 악순환이 지속된다는 겁니다.


또한 살이 찌는 체질로 점차 변해가면서 조금만 많이 먹어도 곧 살로 변하게 되는 끔찍한 상황에 이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함께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실 수 있으실껍니다.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한 다양한 다이어트 프로모션들이 많이 있으니 만큼 이를 잘 활용해 보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보다 믿을 수 있을만한 프로모션을 선택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때문에 무조건 다이어트에 참여한다기 보다는 현재 상황에 대해서 정확하게 상담을 해 보고 필요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유용한 사이트 모음


 다이어트 프로모션 순위 리스트

http://powerlist.dothome.co.kr/xe/dilist


뷰티 성형 이벤트 리스트

http://powerlist.dothome.co.kr/xe/hu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