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만세

불안장애의 증상과 종류는 어떻게 될까?


불안장애의 증상과 종류는 어떻게 될까?


불안장애의 증상과 종류는 어떻게 될까?


불안장애가 이제는 단순히 정신 건강에 문제가 생긴 것이라고 볼 수 없는 요즘입니다. 불안장애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알려진 공황장애는 유명인들 사이에서 이미 많은 사람들이 겪고있는 증상이지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불안장애의 증상과 종류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불안장애의 증상은?


불안장애의 증상과 종류는 어떻게 될까?


불안장애라는 것은 명확한 원인 없이 근심, 걱정, 두려움을 동반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불안장애의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맥박이 빨라지고 몸에 한기가 돌기도 하며 구토, 몸이 떨리는 현상 등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 증상들은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겪게 되는데요, 연구결과에 의하면 60세 이상의 성인중 10%가 살아오면서 한 번 이상의 이런 증상들을 겪었던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사람들중 다시 60%는 60세 이후에 이런 증상을 겪었구요.


문제는 이런 불안장애의 증상이 일어나는 연령대가 점차로 다양해 지고, 그 증상도 심각해 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불안장애의 종류는?


불안장애의 증상과 종류는 어떻게 될까?


불안장애 중에서 생리적인 불안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을 불안 발작이라고 하지요. 이 불안 발작은 원인이 분명치 않은 공포 상태가 우리 몸의 생리적인 증상들을 불러 일으키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또한 응급 치료를 받아야 할 정도로 심하게 불안 장애가 오는 경우를 공황장애라고 합니다. 공황 장애는 심한 불안장애이기 때문에 의사의 지시 하에 치료를 받아야 하는 질병이지요. 약물 치료는 물론이고 심리치료까지 동시에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안장애는 정신병이고, 정신병은 다른 사람들이 알면 안된다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로인해 불안 장애가 왔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는 분들도 종종 계시지요. 하지만 앞서서 이야기 했듯 불안장애는 이제 유전처럼 특정 사람에게만 나타나는 질병이 아닙니다. 그러니 만큼 병을 숨기려고 하기 보다는 극복하고 치료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자세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