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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다이어트, 잠자면서 다이어트 하는 방법, 어떻게 하면 되지?

잠자면서 다이어트 하는 방법, 어떻게 하면 되지?



수면 다이어트, 잠자면서 다이어트 하는 방법, 어떻게 하면 되지?



수면과 미용을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라는 사실을 아시지요? 미인은 잠꾸러기라고 이야기 하는 것 처럼 올바른 수면은 미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올바로 잠자는 것이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실제로 요즘에는 수면다이어트라고 해서 인기있는 다이어트 방법중에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것도 사실이랍니다.


오늘은 수면 다이어트 방법, 잠자면서 하는 다이어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수면 다이어트, 어떻게 하면 될까?



수면 다이어트, 잠자면서 다이어트 하는 방법, 어떻게 하면 되지?



수면다이어트는 무조건 잠을 잔다고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닙니다. 충분한 수면과 함께 바른 자세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요. 다이어트라는게 비만인 몸이나 저체중인 몸이 정상의 건강한 몸으로 유지하는 것이 근본적인 목적이기 때문에 올바른 수면을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이지요.


어떤 자세가 올바른 자세일까?

수면을 취할때는 천장을 보고서 나란히 누워서 다리는 쭉 폅니다. 손은 배 위로 편안하게 모으지요. 이런 자세로 수면을 취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잠자면서 심하게 몸부림 치거나 새우잠을 자는 버릇, 무릎을 세우고 자는 버릇, 무릎을 구부리고 자는 버릇 등은 하체 비만을 불러오기도 하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는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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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은 코로 쉴 수 있도록 한다.

입을 벌리고 잠을 자는 사람들이 있지요. 하지만 이런 호흡은 얼굴에 주름을 만들고 잘못된 호흡으로 인해 복부비만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때문에 잠을 잔다고 하더라도 코로 숨을 쉴 수 있도록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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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당하면서 충분한 수면 시간

현대인들은 수면 시간이 짧다고들 하지요. 하지만 짧은 수면 시간은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 8시간 정도는 수면을 취해 주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나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 까지는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 지는 시간입니다. 때문에 이 시간대에 수면을 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와 함께 피부미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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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구를 청결하게 유지할 것

침구에는 피부 알레르기의 원인인 진드기 균이나 각종 세균이 왕성하게 활동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피부미용은 물론이고 숙면을 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방해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고 하더라도 다음날 아침이 피곤하기도 하지요. 때문에 침구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일광세탁을 하거나 물세탁을 자주 해주는 등 침구의 청결 관리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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