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만세

허벅지 다이어트 방법


허벅지 다이어트 방법


허벅지 다이어트 방법


허벅지는 살이 잘 안빠지는 대표적인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단시간에 허벅지 살을 뺀다는 생각을 하기 보다는 적어도 3개월 이상 꾸준히 허벅지 다이어트를 위해 관리를 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다이어트가 가장 어렵다는 허벅지 다이어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허벅지 다이어트, 왜 가장 어려운걸까?


허벅지 다이어트 방법


저만의 생각일 수도 있겠지만, 모든 현상에는 원인이 있고, 원인 파악을 잘 해야 효과적으로 일을 추진할 수 있다고 봅니다. 다이어트도 마찬가지지요. 특히나 허벅지 다이어트의 경우 가장 어려운 다이어트중에 하나라고 알려져 있으니.. 그 원인을 알아야 더 잘 다이어트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원인 1.   유전적인 요인 


허벅지에 살이찌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지방의 분해와 저장에 관련한 역할을 하는 "리포단백리파제"라는 효소의 활동을 꼽아볼 수 있습니다. 이 효소는 10대에서 20대까지 엉덩이나 허벅지 등에서 활발하게 작용을 하는데요, 또한 유전적으로 이 효소의 활동성이 정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허벅지는 다른 부위에 비해서 살이 쉽게 찌면서도 잘 빠지지 않게 되는 것이지요.


방법 1. 찌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최우선


다이어트를 특정 부위만 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때문에 허벅지라는 부분만 딱 떼어놓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거지요. 허벅지만 열심히 운동한다고 획기적으로 빠지지 않기 때문에 차라리 전체적으로 살이 찌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한다면 허벅지를 많이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의 기본을 삼는 것도 중요하지요.



허벅지 다이어트 방법



원인 2. 허벅지는 말초 신경이 집중적으로 분포된 지역


하체, 그 중에서도 허벅지 부분은 말초 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는 부위이기도 하지요.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 지지 않을 때 특히 잘 부어 오르는 것도 그 때문이고, 다이어트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 것도 그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법 2. 자주 문지르고 스트레칭을 자주 해줘라


말초 신경이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어 혈액 순환이 어려운 부분이라면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통해 혈액 순환을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벼운 스트레칭, 그 중에 하체 스트레칭은 허벅지쪽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줍니다. 여기에 시간 시간마다 틈틈히 허벅지를 손으로 문질러주고 두드려주면 지방층 자극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허벅지 다이어트 방법



원인 3. 컴플렉스로 느끼고 감춘다는 것


허벅지라는 부위는 상의든 하의든 옷을 통해 커버가 비교적 쉬운 부위입니다. 허벅지가 컴플렉스라고 자꾸 감추기만 하는 것이 오히려 허벅지에 살이 찌는 원인이 됩니다. 자꾸 감출수록 지방층이 점차로 단단해져 분해가 쉽게 되지 않기 때문이지요. 


방법 3. 허벅지에 피트되는 옷을 입어라


집에서 아무도 없을때라고 하더라도 수시로 거울을 보고 체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허벅지에 피트되는 옷을 입어주는 것이 좋지요. 꾸준히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하면서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수시로 확인해서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허벅지 다이어트에 좋은 방법이나 운동은 없을까?


허벅지 다이어트 방법


허벅지에 살이 빠지지 않는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혈액순환과 지방층이 단단해 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자꾸 지방을 풀어주는 것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해주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에는 반신욕과 요가가 있습니다.


  • 반신욕이 효과를 보는 사람은?


물만 먹어도 잘 붓는 사람은 말초 신경이 하체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사람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하체의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 지지 않기 때문에 반신욕이 효과를 볼 수 있지요. 


저혈압이나 유전적인 요인 등에 의해 하체가 발달한 사람의 경우 체질 개선이 중요합니다. 이 때 반신욕은 기의 흐름을 잡아주면서 하체 근육을 이완시켜주기 때문에 허벅지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지요.


또한 평소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은 반신욕과 함께 명상을 병행하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허벅지 다이어트 방법



  • 반신욕 방법은?


물의 온도는 40도를 넘지 않도록 하고, 욕실의 실내 온도는 22도를 넘지 않도록 환경을 조성(?) 합니다. 대부분은 이 이상으로 온도가 올라가면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이지요. 물은 무릎까지 닿도록 받아서 합니다.


식사와 운동을 했다면 약 30분 이상 경과 후에 반신욕을 합니다. 바로 욕조에 들어가게 되면 몸에 무리가 생기기 때문이지요.


한 번 반신욕을 하면 길게 뽕을 뽑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보다는 짧게 여러번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1시간동안 반신욕을 하는 것 보다 20~30분씩 두세번 하는 것이 허벅지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된다는 사실!!



허벅지 다이어트 방법



  • 허벅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요가


요가는 몸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더불어서 혈액 순환에 많은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때문에 요가를 함께 하게 되면 허벅지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받게 되는데요, 요가를 하면서도 다이어트에 특히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복식 호흡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소가 충분히 공급이 되어야 지방을 태울 수 있고, 그만큼 다이어트 효과는 커질 수 있다는 것이지요. 복식호흡은 코로 숨을 들어마시고 입을 뱉는 것이 기본인데요 깊고 천천히 숨을 뱉을 수 있도록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가 동작을 할 때는 헉 헉 느낌이 나도록 배를 당기면서 천천히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AD>


혼자서 다이어트가 힘들땐 와일드 망고 종자 추출물로 더욱 확실한 다이어트 광동 스키니핏 다이어트는 어떨까요? 부담없이 무료상담!! [ 스키니핏 다이어트 무료상담신청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