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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운동, 걷기 운동부터,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중에 하나인 워킹에 대해서

다이어트에 대해서 이야기 할 때면 항상 식이요법과 유산소 운동을 빼놓지 않지요. 그만큼 다이어트에 유산소 운동이 중요하다는 소리인데요, 유산소 운동중에서 보다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자면 바로 "걷기운동"을 꼽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운동, 걷기 운동부터,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중에 하나인 워킹에 대해서

 

 

단거리 마라톤이나 자전거 타기도 충분히 좋은 유산소 운동이지만 그보다 조금 더 쉬운 것이 바로 걷기 운동이 아닐까 하네요. 아무래도 별도로 돈과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이 생활 속에서 묻어나면서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일텐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한 정거장 걸어가기 같은 것들을 통해서 보다 쉽게 운동을 할 수 있으니.. 제대로 된 방법대로 한다면 돈과 시간을 절약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을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걷기 운동, 어떻게 하나?


 

 

다이어트 운동, 걷기 운동부터,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중에 하나인 워킹에 대해서

 

 

걷기 운동에도 건강 워킹, 다이어트 워킹, 파워 워킹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실행 방법에 따라서 여러가지 효과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20~30대 기준으로 시속 7키로 이상의 속도로 걷게 되면 달리기보다 걷는것이 불편하게 느껴지지 마련입니다. 하지만 운동 효과를 제대로 내기 위해서는 이런 수준으로 걷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1회 걷기 운동시 40분 정도를 걸어준다면 훌륭하게 운동 효과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일주일에 3회 이상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도 다이어트에서는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의 자세는 상체를 펴고 똑바로 서서 머리를 든 자세로 걸어주는 자세를 취하면 됩니다. 시선은 정면을 보구요, 팔은 90도 정도 구부리고, 팔동작과 다리 동작은 반대가 되어야 합니다. 팔 동작은 크게 하면서 발 뒷꿈치부터 땅에 닿게 해서 미는 듯 발 앞부분으로 지면을 차는 순으로 걷습니다. 발 뒤꿈치 - 발 중앙 - 발 앞꿈치 순으로 반복해서 걸어주는 거지요.

 

걷기 운동은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어려운 운동입니다. 3개월 정도는 계속해서 운동을 지속하는 것이 좋고, 이렇게 하다보면 특정 부위가 아니라 전체적으로 체중 감소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허벅지 살이 단단해 지면서 근육이 생기고, 탄력이 있는 보기 좋은 허벅지가 만들어 지지요.

 

 

 

 

걷기 운동 효과, 다이어트에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 


 

 

다이어트 운동, 걷기 운동부터,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중에 하나인 워킹에 대해서

 

 

걷기 운동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걷기 운동을 통해서 살을 빼게 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걷기 운동을 시작하고 20분 정도가 지나면 체지방이 조금씩 분해되기 시작합니다. 분해된 체지방은 땀과 함께 노폐물로 배출이 되지요.

 

꾸준한 걷기 운동은 전반적으로 체중을 줄여주면서 탄력있는 몸으로 만들어 주는데도 좋습니다. 신체 전반적인 다이어트가 되기 때문이지요. 걷기 운동에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최소 2~3개월은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하구요, 무리한 식이 요법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요요현상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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